서브비주얼

재단소개

강원도민의 가치있는 삶과 희망찬 내일 강원문화재단

인사말

HOME > 재단소개 > 인사말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 김필국 이미지

강원문화재단은 1999년 창립 이래 강원도만의 가치를 발견하고 확장하는 예술 창작 지원과 강원 문화의 뿌리를 발굴・연구・보존하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업들을 통해 강원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강원 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경주해왔습니다.

그리고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나-동네-우리」를 보듬는 강원사람 문화재단’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업무 효율화와 기능 강화를 위해 조직을 개편하는 등 큰 변화를 이루어냈습니다.

우리는 이제 더욱 탄탄해진 토대를 바탕으로 새로운 20년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18개 시군의 문화 역량을 씨줄 날줄로 엮는 매개자이자, 각 지역이 특색 있는 지역문화를 꽃피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선도하는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또한 강원 문화예술 발전의 해답은 현장에 있다는 신념 하에 도내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창작자와 향유자, 매개자가 함께 선순환하는 건강한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강원문화재단과 임직원들은 도민의 삶 속에서 더 가까이 문화예술의 감동이 찾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며, 도내 문화예술 창작자, 미래세대와 함께 더욱 풍성하고 새로운 강원도만의 문화예술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강원문화재단의 한 걸음 한 걸음에 도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

김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