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운영기관

강원도립극단

HOME > 운영기관 > 강원도립극단
강원국제예술제 이미지

세대를 초월한 살아있는 연극, 도민의 일상을 깨우다

강원도립극단 홈페이지강원도립극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원도립극단은 연극작품 창작과 인재 양성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공연예술 발전을 선도하고 도민에게 연극 향유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2013년 창단되었습니다. 지역의 소재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의 창작과 순회공연, 배우술 훈련과 도민 연극 교실 등 연극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문화예술 진흥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주요 사업 소개

연극 예술로 행복한 강원의 땅 – 연극 작품 창작

2014년 창단공연<허난설헌>을 시작으로 <DMZ동화>, <소매각시>, <메밀꽃 필 무렵>, 뮤지컬 <유정, 봄을 그리다> 등 강원특별자치도 고유 소재를 바탕으로 작품을 창작하고 순회 공연합니다. 더불어 청소년 뮤지컬 <샤우팅! 꿈꾸는 청춘>, 어린이 음악극 <안녕, 팥쥐!>, 어린이 영상음악극 <아빠 얼굴 예쁘네요>를 연극 관객 저변을 확대합니다.

같이 하는 가치, Togeter-Theater – 강원 연극 상생 프로젝트

강원도립극단의 선진 제작 시스템에서 지역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 극단과 기획공연을 협력 제작하며 강원도립극단의 역대 작품 의상 및 소품을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사업을 통해 지역 연극 단체와의 전략적 상생방안을 구체화합니다.

배움의 열정, 아는 것이 힘! - 연극 예술 교육

강원 공연 예술의 발전을 위해 배우술(術)훈련을 합니다. 강원 예술인 간 문화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하며 강원 예술인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합니다. 강원특별도민 연극 교실로 확대하여 생활 속 연극 주체로의 전환을 유도하고 생애주기 맞춤형 연극교육을 체계화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 특별한 이야기 – 강원 문화 브랜딩

강원특별자치도의, 강원특별자치도에 의한, 강원특별차자치도를 위한 대표 공연 문화 콘텐츠 발굴을 통해 강원을 알리는데 도민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강원도립극단 관련 이미지